본문 바로가기

돈벌러와 여행 그리고 맛집

(광주시 서구 금호지구 맛집)이 가격에 이 고기맛 실화인가요? 윤보네 식육식당

반응형

윤보네 식육식당 위치

주소: 광주 서구 금화로 85번길 12(금호지구 주차빌딩 1층)

전화번호: 0507-1398-0590

 

돈벌러가 아끼고 또 아껴서 혼자만 알고 싶은 맛집이 몇 군데 있는데요.

그중 한 곳이 바로 광주시 서구 금호지구 금호먹거리촌 내에 위치한 윤보네 식육식당입니다.

윤보네 외관
윤보네 외관

가게 사장님 성함이 윤보라고 하시는군요.

본인 이름을 걸고 하는 식당은 왠지 믿음이 가는 게 사실입니다. 

 

금호지구 주차빌딩 1층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차는 이 주차빌딩에 하시고 1층으로 내려오시면 되고  2시간 무료 주차권을 식당에서 제공해 주시니 받으셔서 주차비 정산하시면 됩니다. 

 

메뉴판

윤보네 메뉴1
윤보네 메뉴1
윤보네 메뉴2
윤보네 메뉴2

윤보네가 좋은 이유

1. 식육식당답게 고깃값이 정말 착하고 아름답습니다.

1인분은 200g 기준이고 다른 식당처럼 1인분 단위로 시킬 수도 있고 100g 단위로도 시킬 수 있어서 1인분 더 추가하기 애매하셨던 분들께는 최고입니다.

현재 생삼겹과 생목살이 100g에 3800원, 생고기가 8500원입니다. 

월급 빼고 다 오르는 지금 같은 시대에 고기 먹고 싶을 때는 윤보네 생각이 자동으로 납니다.

식육식당이기 때문에 기본 상차림비가 성인은 4000원 어린이 2000원 인당 추가되지만 고깃값이 너무나 저렴해서 부담 없습니다. 

2. 언제든 시킬 수 있는 다양한 식사 메뉴!

보통 고깃집들의 식사 메뉴는 누룽지, 공기, 냉면, 떡국(정식, 후식) 정도인데

윤보네는 이것에 더해 소고기불백(2인이상), 익비빔밥, 생비빔밥, 양지곰탕, 김치찌개등이 있고

이것들을 점심시간뿐 아니라 언제라도 시킬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매력적입니다.

 

가격대비 양도 많은 편인데 메뉴 하나를 시켜도 정갈하고 맛난 밑반찬을 준비해 주십니다. 

게다가 식육식당의 이점을 활용해서 고기 들어간 식사 메뉴는 모두 다 한우 혹은 한돈을 써서 조리합니다. 

돈벌러 가 윤보네에서 제일 좋아하는 식사 메뉴는 바로바로떡국입니다.

윤보네 떡국
윤보네 떡국

진한 소고기 국물에 소고기 양도 어마어마하게 들어가 있어서 윤보네에 가시면 꼭 드셔보기 권해드리는 강추 식사메뉴입니다. 

3. 전라도 손맛을 느끼게 하는 맛있는 음식!

식육식당은 싱싱한 고기를 좀 더 싸게 먹으려고 가기 일쑤입니다.

물론 윤보네도 이 기본 식육식당의 매력은 가지고 있습니다.

그냥 싸다고 돈벌러가 좋아하는 맛집은 아닐 터. 

기본 반찬부터 서비스로 나오는 음식들의 맛이 전라도스럽게 간간하고 맛깔납니다. 

주방 이모님 전라도 손맛이 모든 반찬들에서 느껴집니다. 

윤보네 기본반찬
윤보네 기본반찬

윤보네는 기본반찬으로 김치, 백김치, 양배추 샐러드, 오이냉국, 묵무침, 쌈채소가 나오고 식사메뉴를 시키면  제철 나물과 어묵등이 추가로 나옵니다.

오이냉국이 좀 많이 시큼한데 입맛이 확 돌게 해서 기침을 하면서도 먹게 됩니다. 

4. 사장님부터 전 직원분이 너무 친절합니다. 

출입문 바로 앞에서 사장님께서 직접 고기 작업을 해주시는데 좀 수줍어하시면서 인사 건네주시고 메뉴 안에 담겨있는 데코부터 사장님의 정성이 느껴집니다.

생고기 200그램을 주문했는데 저렇게 일식집 분위기로 락교(염교)와 단무지, 생강절임 데코장뇌삼도 인원수 별로 챙겨 주십니다. 

생고기도 다양한 부위로 3종류나 준비해 주시고

거기에 싱싱하고 잡내 전혀 없는 생간과 천엽까지 서비스로 주십니다. 

생고기를 찍어 먹도록 전통적인 참기름소금장과 전라도 맛이 느껴지는 고추장 찍 장까지 2가지가 나오니 취향 따라 찍어드시면 됩니다.

윤보네 생고기
윤보네 생고기
윤보네 찍장
윤보네 찍장
윤보네 육회
윤보네 육회

생고기가 다 떨어졌거나 육회 자체를 즐기는 분들은 육회도 한번 맛보세요.

육회 양념이 고기 맛을 해치지 않는 수준에서 맛깔납니다. 

점심식사하러 식사메뉴만 시켜도 정성스럽게 반찬과 서비스를 알뜰살뜰 챙겨주시고 늘 과하지 않게 친절하게 대해 주십니다. 주방 이모님께서도 손수 메뉴를 들고 손님 상에 직접 서빙까지 해주시는데 포근하고 정이 느껴집니다.

5. 서비스에 또 서비스!

윤보네 삼겹살
윤보네 삼겹살
윤보네 고기 기본 서비스
윤보네 고기 기본 서비스
윤보네 서비스 된장찌개
윤보네 서비스 된장찌개

삼겹살이나 소고기등 고기 메뉴를 시키게 되면 이렇게 서비스가 계속 나옵니다.

고기메뉴 기본 서비스에 보통 양파나 버섯정도 주는데 윤보네는 팽이버섯, 송이버섯, 떡, 소시지, 떡갈비, 양념 껍데기에 육회소고기까지 서비스로 나옵니다. 

거기에 된장찌개도 뚝배기에 서비스로 주시는데 여기에도 소고기가 들어있습니다.

칼칼한 된장찌개 하나만으로도 밥 한 그릇 뚝딱 할 수 있을 만큼 맛있습니다. 

6. 다양한 조합으로 즐기는 고기 파티!

소고기의 경우 부위 고르기가 어려우신 분들은 한우모둠으로 400g 즐길 수 있고 소고기 부위별로 100g씩 시킬 수 있어서 다양한 부위를 조금씩 즐길 수 있습니다. 

돼지고기의 경우에도 100g 단위로 삼겹살, 목살, 가브리살, 항정살을 다양하게 조금씩 섞어서 드실 수 있고 제육볶음 메뉴도 있으니 골라먹는 재미가 정말 쏠쏠합니다.

제육 양념도 굿! 

윤보네 제육
윤보네 제육
윤보네 한우 모듬
윤보네 한우 모듬
윤보네 차돌
윤보네 차돌

현재가 58,000원 한우모둠 안에는 저렇게 고소 쫀쫀 차돌까지 내어 주십니다. 

마트에서도 한우 6만 원어치는 몇 덩이 되지 않는데 입과 지갑이 함께 즐거워지는 시간입니다. 

여기에 식사메뉴도 다양하기 때문에 갈 때마다 조합을 달리해서 즐길 수 있어서 질릴 틈이 없습니다.

7. 식육식당이라 집에 갈 때 고기를 사가요! 명절 선물 주문도 가능!

입 맛 꽤 까다로운 집안 어르신께 명절 고기세트를 주문해서 가져다 드렸더니 고기가 너무 맛있다며 추가로 더 먹기를 원하시더라고요.

고기에 꽤 까다로운 분이라 기분 좋은 마음으로 다시 원하시는 부위를 가져다 드렸답니다. 

참고로 소고기도 맛있었는데 통삼겹살 부위로 수육을 해 먹으니 잡내 하나 없고 보들보들하고 적당한 기름기와 살코기 비율이었다며 만족도가 최고라고 극찬하셨습니다.

명절 선물뿐 아니라 식사하고 가면서 집에서 해먹을 고기 부위를 싸게 구입해서 갈 수 있어서 1석 2조가 아닐 수가 없습니다.

8. 금호 먹자촌에 위치하고 있어서 식사 후 나가면 바로 주변 술집에서 2차를 즐길 수 있답니다.

금호지구 먹자골목은 전통적으로 광주광역시 맛집들과 술집들이 많은 곳입니다.

윤보네에서 배불리 식사를 즐기고 나가면 다양한 메뉴의 2차 가능한  곳이 많아서 유쾌한 시간을 즐길 수 있어서 그 기대감 때문인지 언제든 가도 또 가고 싶은 곳입니다. 

식사 끝

오늘도 감사히 식사했습니다. 

윤보네 식사 끝
윤보네 식사 끝

오래오래 장사해 주세요.

참고로 윤보네는 풍암지구에 꽤 큰 규모로 2호점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2호점 오픈하면 거기도 당연히 가 볼 예정입니다.

반응형